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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주)KT,엘지유플러스 | 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이동전화번호, 내/외국인 여부, 망제공사,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(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) |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|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/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, 요금의 미/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| |
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휴대폰번호, 내/외국인 여부 | 통신과금서비스(소액결제)서비스제공을 위한 고객 이용 동의 처리,VOC처리 |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/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, 요금의 미/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| ||
㈜드림시큐리티, KT | 계약번호,고객구분,고객상태(가입,정지,해지),단말모델, 미성년자여부, 서비스 가입 여부, 선불여부, 이동전화번호, ICCID, ID, IMEI, OS구분, USIM모델명 | 스마트공인인증서비스 제공(가입/해지 포함), 월정액 정산, 고객 문의 처리 |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/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, 요금의 미/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| 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한국정보통신진흥원, 과학기술정보통신부 | 성명(법인명), 생년월일, 성별, 주민등록번호,외국인등록번호, 사업자(법인)등록번호, 상품명, 회선수, 전화번호, 연체금액, 연체일자, 등록사유, 서비스 번호, 이용정지/해지 사유, , 전단말기정보, 주소정보(주민등록상주소지 등) | 명의도용방지서비스,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, 스팸신고 및 차단, 변작방지 이용제한(KISA 요청 시에 한함), 분신달말기 공동관리 | ∙ 이용기간: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 ∙ 보유기간: 해지 후 6개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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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한국통신사업자연합협회, 행정안전부, 타통신사 | 성명(법인명), 주민등록번호,외국인등록번호, 사업자(법인)등록번호, 전화번호, 단말기정보, 요금정보 등 | 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(해당고객에 한함) | |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타통신사 | IMEI번호, 개통일자, 지원금 수혜 여부, 성명, 연체등록예정일, 중복가입확인정보(DI) |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혜택 제공, 통신요금 연체 통지 서비스 | |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행정안전부, 법원행정처등 신분증 발급기관 |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, 여권번호(거소신고번호), 신분증 기재사항 |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여부 및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, 사망, 완전출국 확인 | |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행정안전부, 보건복지부, 국가보훈처 | 성명, 주민등록번호 |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/저소득층/유공자 등 자격(변동) 확인 | ||
금융결제원 | 성명, 생년월일, 계좌번호, 전화번호 |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(이용고객에한함) | ||
NICE평가정보㈜ | 고객명, 주민등록번호, 주소, 국적, 연락처, 이메일 | 실명인증서비스(이용고객에 한함),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(연체고객에한함) | ||
한국정보통신사진흥협회 | 서비스명, 개통일자, 당사 가입자여부, 주민등록번호 | 휴대전화 대출사기, 부정이용 방지 및 리스크 관리 | ||
미래신용정보 | 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이동전화번호, 내/외국인 여부,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(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), 미납 요금 회수에 필요한 추심,할부미납금액 |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|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| |
국방부 |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신분증 발급일자, 군번 |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확인 및 현역 장병 확인 인증 |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/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, 요금의 미/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| |
효성FMS,이지페이,KSNET | 카드사, 카드번호, 카드유효기간, 법정생년월일, 카드주 이름 | 신용카드(체크카드)출금 이체 서비스 제공 및 동의 확인 출금 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사실 통보 | 이용기간 :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·보유기간 : 해지 후 6개월 단,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(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) | |
텔레센트로 | 이동전화번호 | 선불충전 | 이용기간 :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·보유기간 : 해지 후 6개월 단,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(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) | |
행정안전부,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(KAIT) | 성명, 주민등록번호 | 휴대전화 가입자 본인확인 검증을 위한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| 서비스 해지시까지 | |
Kt, kt M mobile |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전화번호 | 자사 폐업 등으로 인한 타사 가입자 편입 진행 시 kt 또는 kt자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받아 처리하기 위한 동의(가입자 편입을 위한 정보 및 동의 확인) | ||
Kt skylife | ||||
법무부,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(KAIT) | 성명, 국적, 여권번호, 등록번호, 생년월일, 회선번호 | 외국인 출국정보 서비스 시행을 위한 출국 사실 정보 확인 | 체류기간 까지 | 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KT, LG유플러스 | 고객명,생년월일,주소지,서비스관리번호(가입번호), 취약계층여부, 서비스이용지역, 서비스요금, 지원등록일, 지원종료일, 휴대폰번호 | EBS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지원사업 요금정산 및 검증, 데이터 요금지원 실태조사 | 서비스 제공기간 | |
라온화이트햇 주식회사 | DI, CI, 성명, 생년월일, 군번, 주소, 복무기관, 복무분야, 소집연월일, 소집해제예정일, 용도, 발급일자, 발급기관, 계급, 병과, 전역일, 입영일, 전역사유, 혈액형, 전역당시부대, 역종, 전역근거, 입영부대, 입영구분 | 〃서비스〃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자격 검증 중개 | 개인정보는 본 〃서비스〃에 제공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즉시 파기 처리함 | |
모요 | 고객명, 개통번호, 개통요금제, 가입일, 해지일 | 모요 사은품 등 혜택 제공, 수수료 정산 | 서비스 제공 기간 | 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타 통신사 | 고객명, 당사 가입자 여부, 서비스 이용내역, 연체금액, 주소지, 단말기정보(IMEI, 모델명, 일련번호), 고유식별번호(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, 여권번호, 운전면허번호), 고객명(법인명), 개통일자, 생년월일, 국적(외국인), 회선번호, 사업자등록번호, 여권번호 및 국적(단기체류 외국인) |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(신용정보 식별, 연체/해제, 복지, 이용정지, 분실 단말기, 개통정보) 명의도용 예방(※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6에 따라 SMS(본인명의 모든 휴대전화(타사포함) 발송) 또는 등기우편물(주민등록상 주소로 발송)을 통해 가입사실 안내), 및 분쟁조정, 부정사용방지(단말기대출, 국제전화, 스펨 발송), 해지환급금 안내,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,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 | 서비스 제공 기간 | |
㈜이데아인터렉티브 | 성명, 전화번호 | 가입자 확보를 위한 홍보/이벤트 진행 및 당첨안내, 경품발송 등 | 프로모션(이벤트) 종료시 | |
후후(whowho) | 전화번호, 부가상품 정보 등 | MVNO 후후서비스 혜택 제공 | 후후요금제/부가서비스 가입기간 | |
(주)케이티알파(기프티쇼) | 성명, 전화번호 | KT바로유심,바로배송유심/자사이벤트 기프티콘 발송 | 발송 후 30일까지 | |
㈜헥토이노베이션,㈜아톤, ㈜데이터유니버스, 인포바인, 한국모바일인증(주),브이피(주) , ㈜드림시큐리티, 에이티애널리틱스, ㈜나이스평가정보, 핀브릿지㈜, 와이즈솔루션㈜, 더치트㈜, 라온시큐어 | 서비스가입여부(가입/정지/해지), 고객상태(가입/정지/해지), 고객구분(개인/법인/개인사업자), 단말모델명, 전화번호, 미성년자여부, 선불폰여부, 고객정보(성별/나이/지역), 분실신고 여부, 부가서비스 가입상태 | KT 제휴부가서비스 가입/해지/월정액 정산/고객VOC처리 | 서비스 가입기간(가입일~해지일)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/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, 요금의 미/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| |
(주)KT | 전화번호, 상품 정보 등 | CU 제휴 혜택 제공 | 요금제 가입기간 | |
과학기술정보통신부,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, 행정안전부, 경찰청, 국가보훈부, 법무부, 보건복지부 |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본인확인(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) | 성명, 고유식별번호(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, 여권번호, 운전면허번호), 얼굴사진(특징정보 포함) 등 신분증 기재사항(대리인 포함) |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(거절의 경우, 상담종료시까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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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탁업체 | 위탁업무 내용 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(KAIT) NICE신용평가정보㈜ | 명의도용예방 및 분쟁조정,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, 체납관리, 외국인 실명인증, 사망자정보확인,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(식별,연체,복지,이용정지 등),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, 분실단말기 공동관리, 휴대폰 대출 방지 , 복지 요금 감면 (자격확인 · 변동정보확인 · 공동관리 등), 알뜰폰 허브 웹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가입 신청 |
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(KTOA) | 번호이동 가입/해지,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/환불 등 |
행정자치부, 보건복지부, 국가보훈처 | 복지요금감면대상자 (기초생활수급자,장애인,국가유공자,차상위계층 등)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|
㈜드림시큐리티, KT |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MVNO 개인정보 제3자 동의 획득 업무, 휴대폰 본인인증업무 대행, 본인확인정보, 연계정보(CI), 중복가입확인정보(DI) 전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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롯데택배 | 단말기/유심배송 |
미래신용정보 | 미납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|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|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(거점)중계기관 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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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월앤비전 | 고객센터 CS 업무대행, 가입단계 신청서 수정, 개통요청, 요금제변경, 유심변경, 기기변경, 부가서비스 가입/해지, 명의변경, 번호변경, 일시정지/해제, 장기 일시정지, 분실신고, 사용량, 통화내역열람, 청구요금, 청구정보변경, 납부방법변경, 요금납부, 통화품질접수 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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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탁사 | 재수탁사 | 재수탁 업무 |
모요 | 아마존 웹 서비스(AWS) | ·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관리 |
구글 클라우드 플랫폼(GCP) | ||
스윗트래커 | ·SMS 및 알림톡 발송 | |
(주)기웅정보통신 | ·본인확인 및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| |
(주)링크허브(팝빌) | ·계좌번호 예금주 확인 | |
NICE평가정보(주) | ·주민등록번호 검증 | |
(주)써머스플랫폼 | ·비즈메시지 발송 업무 | |
(주)케이티 | ·셀프개통 및 바로배송유심 서비스 운영관리, 고객 불만 처리 및 위 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타 제반 업무 | |
·셀프개통 서비스 내 부정개통 방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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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 근거 | 수탁업체 | 이전항목 | 이전목적 | 이전국가·일시·방법 | 이전받는자 | 보관기간 |
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18조제2항제1호(동의) 제28조의8제1항제1호(동의) | (주)케이티 | 단말기정보(IMEI, 모델명, 일련번호) | 분실신고된 단말기의 국외사용차단(단말기 분실신고자에 한함) | ·국가:미국 ·시기:분실신고 후 24시간 이내 | - GSMA - 이메일:IMELHELPDESK@GSMA.COM | 분실신고 해제 시까지 |
전화번호, IMSI번호, 서비스 이용정보 | 과금시스템 문제 해소 | ·국가:Israel, Pune India, Manila Philippines, Moscow Russia ·시기:과금시스템 문제 발생 시 | Aviv Sneh (Head of Amdocs Korea) | 이용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| ||
EID,ICCID | eSIM 개통 | ·국가:벨기에,독일 ·일시: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| Thales DIS(Singapore) Pte. Ltd |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| ||
EID, eventID(Thales DIS (Singapore) Pte.Ltd RSP 서버를 통해 제공) | eSIM 개통시 QR 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.를 띄워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 추가 목적 | ·국가:미국 ·일시: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| 삼성,애플 |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| ||
(주)엘지유플러스 | EID,ICCID | eSIM 개통 목적 | ·이전국가:벨기에,독일 ·일시: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·방법: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| Thales DIS (Singapore) Pte. Ltd (catherine.cottet@thalesgroup.com) |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| |
EID,ICCID | eSIM 개통 목적 | ·이전국가:독일 ·일시: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·방법:ES2+ Universal API 연동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| G+D (youngho.sur@gi-de.com) |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| ||
EID, eventID | eSIM 개통시 QR 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.를 띄워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함 | ·이전국가:미국 ·일시: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·방법: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| 삼성전자 (1588-3366),애플코리아 유한회사 (02-6712-6700) |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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